Search

강용석, ‘도도맘 허위고소 논란’ 고발에 “조작된 내용, 맞고소할 것” - 국민일보

강용석, ‘도도맘 허위고소 논란’ 고발에 “조작된 내용, 맞고소할 것” - 국민일보

연합뉴스

강용석 변호사가 ‘도도맘 허위고소 논란’으로 검찰에 고발된 것에 대해 맞고소 입장을 밝혔다. 강 변호사는 “조작된 것”이라며 정면으로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.

김상균 변호사와 김호인 변호사는 11일 오전 “강 변호사의 무고 혐의를 수사해달라”며 서울중앙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했다.

이들은 “강 변호사는 2015년 김미나씨를 부추겨 모 증권사 본부장 A씨를 강간치상죄로 고소하게 했다”며 “김씨가 주저하는 상황에서도 강 변호사는 적극적으로 김씨에게 무고를 교사했다”고 주장했다.

앞서 디스패치는 강 변호사와 김씨의 메신저 대화 내용을 공개하며 강 변호사가 합의금을 받기 위한 목적으로 김씨에게 무고를 종용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.

공개된 메신저 대화 내용에는 김씨가 2015년 3월쯤 있었던 A 본부장과의 술자리에서 폭행을 당했지만, 강제 추행이나 강간은 없었다고 수차례 강조한 것으로 나온다.

하지만 강 변호사는 “강간했건 아니건 상관없다”며 김씨를 적극적으로 설득한 정황이 대화 내용에 담겨 있다. 실제로 김씨는 그해 12월 A씨를 특수폭행 및 강제추행 혐의로 고소했다.

김상균 변호사는 “강 변호사의 행동이 변호사라는 직업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를 떨어뜨리고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해 고발에 나섰다”며 “수사기관이 강 변호사의 메시지를 확보해 진실을 가려주길 바란다”고 밝혔다.

이에 대해 강 변호사는 “디스패치가 보도한 기사 속 문자들은 원본이 아니라 조작된 것”이라며 “해당 매체에서 적당히 편집한 것에 불과한데 김 변호사 등이 기사 내용만 갖고 고발한 것”이라고 지적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.

그러면서 “김 변호사 등을 무고 혐의로 맞고소할 것”이라며 “디스패치와 최초에 보도한 언론사는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등 혐의로 고소할 것”이라고 덧붙였다.

송혜수 객원기자

Let's block ads! (Why?)



2020-02-11 09:20:00Z
https://news.google.com/__i/rss/rd/articles/CBMiTmh0dHA6Ly9uZXdzLmttaWIuY28ua3IvYXJ0aWNsZS92aWV3LmFzcD9hcmNpZD0wMDE0MjI3MjUwJmNvZGU9NjExMjEyMTEmc2lkMT1hbNIBMWh0dHA6Ly9tLmttaWIuY28ua3Ivdmlld19hbXAuYXNwP2FyY2lkPTAwMTQyMjcyNTA?oc=5
52782173154493

Bagikan Berita Ini

0 Response to "강용석, ‘도도맘 허위고소 논란’ 고발에 “조작된 내용, 맞고소할 것” - 국민일보"

Post a Comment

Powered by Blogger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