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(코로나19) 확산으로 위축된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지난달 30일 외식 쿠폰을 다시 제공한 이후 외식업계가 일제히 세일에 나섰다.
외식 쿠폰은 세번 외식을 하면 네번째 1만원 환급을 받을 수 있다. 지난 7월 소비 촉진을 위해 시행됐다. 이번에는 배달 음식에도 적용되는 것이 달라진 점이다.
이에 외식 업체들은 1+1 프로모션을 비롯해 각종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고 올 한해 어려웠던 실적을 만회하겠다는 각오다.
버거킹은 오는 22일까지 ‘와퍼’ 및 ‘불고기와퍼’ 단품을 40% 할인한 3500원에 판매한다. 이달 초 프리미엄 와퍼 2개 8000원 프로모션을 진행한 이후 연이어 프로모션에 돌입했다. KFC는 치르르블랙라벨치킨 2조각과 징거버거, 타워버거, 코울슬로, 너겟 6조각, 음료 2잔 등으로 구성된 ‘뉴스타팩’을 30% 할인 판매한다.주요기사
또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KFC 공식 앱에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해 외식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기간동안 매출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. 교촌에프앤비는 배달의 민족을 통해 순살시리즈 및 인기메뉴12종을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5일까지 20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.SPC그룹은 ‘해피포인트앱’에서 ‘해피마켓’을 통해 SPC 주요 브랜드 제품의 해피콘(모바일 쿠폰)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.
파리바게뜨 케이크 및 카스텔라,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및 레디팩, 던킨먼치킨팩 등의 해피콘 8종을 20% 혜택이 적용된 가격으로 판매한다.
또 삼립호빵, 던킨 캡슐커피 등을 비롯해 가습기, 그릇 등의 유명 브랜드 생활용품 30여종에 대해서도 최대 94%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.
커피베이는 최대 20%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온라인 세일 프로모션을 마련했다. 오는 15일까지 커피베이 네이버 스토어를 통해 ‘스낵의 정석2’, ‘스틱커피’, ‘오로라글라스’, ‘캣텀블러’ 등 집을 카페 분위기로 만들 수 있는 제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.7번가피자는 오는 15일까지 매장 방문 포장주문 40%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. 프리미엄과 프리미엄 스페셜 피자 L 사이즈 메뉴 주문시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.업계 관계자는 “최근 정부가 외식쿠폰을 발급하고 또 15일까지는 역대 최대 규모의 2020코리아세일페스타가 열려 소비 촉진이 기대된다”며 “외식업계도 때맞춰 다양한 할인 행사 및 프로모션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”고 말했다.
[서울=뉴시스]
창닫기
November 10, 2020 at 04:48AM
https://ift.tt/3pg4uDk
“외식업계는 세일중”…제값 내고 사먹으면 바보? - 동아일보
https://ift.tt/3cSxp9l
Bagikan Berita Ini
0 Response to "“외식업계는 세일중”…제값 내고 사먹으면 바보? - 동아일보"
Post a Comment